본문
검사종류 | 검사목적 및 내용 |
지능검사 | 개인의 전반적인 인지능력을 평가하고 그 기능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는 검사 |
기초학습 기능검사 | 학습에 필요한 기초적인 학습 능력과 수행 수준을 평가하는 검사-정보처리,셈하기,낱말읽기,독해력,철자재인 |
발달검사 | 영유아의 전반적인 발달 수준을 평가하고 발달지체와 발달 부진을 조기에 선별하는 검사 |
성격 및 정서 평가 | 개인의 성격특성과 전반적인 정서적 상태를 파악하는 검사 |
교육진단검사 | 특수아동의 운동발달,언어발달,인지발달,정서 및 사회성,행동 및 지각특성 등의 현재 발달 수준과 학습 가능성을 평가하는 검사 |
지각검사 | 아동이 보이는 시각-운동 협응 능력,시지각 통합 능력을 비롯하여 대뇌기능의 발달 수준을 파악하는 검사 |
행동평가 | 아동의 문제 행동의 특성을 알아보고 전반적인 행동특성을 파악하는 검사 |
언어검사 | 언어발달지연,말더듬,조음장애,의사소통장애 등을 평가하기 위한 검사 |
양육검사 | 부모-자녀 상호작용 평가,부모양육태도 검사,부모양육스트레스 검사 |
주의집중력 | 정밀주의력검사 |
기질검사 | TCI-J |
성인심리검사 | MMPI-2, HTP, SCT, MBTI, TCI |